성수동 '진작다이닝' 인스타핫플, 퓨전 일식당 방문 후기
안녕하세요 준나예민입니다.
성수동 인스타 핫플 '진작다이닝' 아내와 작은 이벤트 날 잘 먹고, 잘 보고 온 후기 포스팅.
성수동 인스타 핫플레이스 진작다이닝 방문 후기
진작 다이닝은 프리미엄 퓨전 일식당입니다.
가게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는 일본식 정원의 느낌이 들면서 따뜻한 느낌입니다.
식당 내부 한가운데에는 둘러앉는 바 형태의 매우 큰 테이블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. 테이블 가운데에는 멋지게 조경까지 해놨습니다. 천장은 노출형이며 아마도 형태로 보면, 기존에는 공장(성진금형)이나 창고로 사용하던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사용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.
층고가 높아 쾌적한 기분이 +1 되며, 채광창이 있어서 낮시간에 햇살이 들어와 식당의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해 주었습니다. 시각이+1 되겠습니다.
주방은 요즘 트렌드처럼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서, 청결에 대한 신뢰도가 +1 되었습니다.
진작다이닝 이전에는 무엇이 있었을까? 거리뷰 2019년 2월 촬영한 사진을 보니, 성진금형이라는 공장이 자리잡고 있었다. 성수동은 핫 플레이스 전에는 공장이 많은 지역이었다. 그러다보니, 성수동에 새로 생긴 가게들 식당이나, 편집샹 등 건물들중 진작다이닝 옛 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한 가게들을 많이 볼 수 있다.
아래 사진이 불과 2년 전 사진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. 사진 분위기는 80년대 느낌이 든다. 추억이 +2 되었다.
메뉴는 '카이센동'과 '모듬카츠'를 선택했습니다. 진작다이닝 시그니쳐라고 알고 있습니다.
카이센동은 모듬 해산물 덮밥으로 구성은 연어, 참치, 다시마끼, 단새우 정도이며 해산물 구성은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. 추가로 국물은 백합국이 같이 나옵니다.
사진처럼 큼지막한 해산물들이 한 그릇을 꽉 채우고 있고 색깔도 조합이 잘되어 있어서 시각적+2으로 되었습니다.
맛은(지극히 주관적) 구성된 해산물들 맛 그대로입니다. 특별함은 없습니다 +0.
다만, 조갯국? 백합국? 이건 제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+1. 시원함이 대박이었고, 짜지 않았습니다. 우동면만 있다면, 바로 넣어서 먹고 싶을 정도였습니다.
진작다이닝에 백합국 베이스로 우동 메뉴를 출시하는걸 진지하게 추천드려봅니다.
모듬카츠는 진작다이닝의 시그니쳐 메뉴이며, 구성은 등심, 안심, 새우튀김으로 되어 있습니다.
맛은 +1 좋습니다. 최근 먹어본 카츠중에서는 제일 좋습니다. 고기도 두툼하고, 튀김도 바삭하니 맛이 없을 이유가 없습니다. 요즘 돈가스류 좀 한다는 식당들은 다들 기본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.
9월 햇살 좋은 낮에 방문한 진작다이닝
성수동에 가시게 되면 그리고 일식이 땡긴다면 그리고 돈가스(카츠)가 먹고싶다면 한번 쯤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.
감사합니다.
잘 읽으셨다면, 구독과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