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SEO 위한 블로그 사진(이미지)에 alt 코드 삽입하는 방법
아직 많은 분들이 alt 코드 삽입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, 포스팅합니다.
티스토리를 하시는 이유 중 대다수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. 그리고 구글 유입을 노리는 게 장기적으로 안전한 블로그로 가는 길임을 아실 겁니다. 그럼 구글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구글 SEO에 맞추셔야 합니다. 그중에 한 가지인 사진(이미지)에 alt 코드 삽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구글 SEO 위한 블로그 사진(이미지)에 alt 코드 삽입하는 방법
alt 코드의 의미
시각장애우 분들을 위하여 사진(이미지)에 삽입하는 코드로서, 오디오로 해당 사진을 설명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하며, 구글에서는 alt 코드의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.
alt 코드 삽입 방법
글쓰기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기본 모드를 클릭하면, 총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. 그중에 HTML모드를 선택하십시오.
그럼 아래 화면이 나올 겁니다. 당황하지 마십시오. 우리는 image로 시작되는 코드를 찾으면 됩니다.
아래 초록색 박스 안에 data~~ 로 시작하는 부분 앞에 alt=" "를 쓰고, 큰 따옴표 안에 사진에 대한 설명을 자유롭게 적으면 됩니다. 간단하죠? 저는 alt="구글 SEO alt코드 삽입에 대한 포스팅의 썸네일 사진"이라고 설명을 적었습니다.
뒤에 초록색 박스에 있는 구글 SEO~~ 어쩌고는 뭘까요?
그건 사진을 삽입하면 사진 아래에 사진 설명에 대해 입력하라고 나오죠? 거기에 글을 쓰면 나오는 글씨입니다.
그럼 HTML 모드에 들어가서도 사진을 구분할 수 있겠죠.!
한번 더, 위에 HTML 사진에 alt 코드를 삽입한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빨간색 박스 안에 alt 코드를 삽입한 게 보이시나요. 이제 alt코드에 대해서 감이 오시죠.
alt코드를 삽입해야 하는가?
저도 필수적으로 넣어야 하는지 알지 못합니다. 다만, 저는 계속해서 alt코드를 넣고 있습니다. 애드센스를 빠르게 승인받을 수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alt코드 삽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. 사실 매우 귀찮은 작업이지만, 많은 분들이 하지 않는다면 제 블로그의 경쟁력이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으로 계속하려고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