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주식] 씨젠 매수 2일만에 손절, 뇌동매매 그만, 공매도No
다들 '뇌동매매'는 하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과, 스스로 반성하는 포스팅입니다.

지난 5월에는 제가 좋아하는 2 종목을 번갈아가면서 매매를 하면서 수익이 조금 발생했습니다. 2 종목은 오랫동안 박스권(장기적 우상향) 종목으로 안정적이면서, 2~3일 동안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. 지금까지 수년간 제가 주식에서 버틸 수 있게 해 준 종목들이죠!
하지만, 자만했습니다. 수익금과 함께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게 됩니다. 망할 '뇌동매매'기법을 사용했습니다.
씨젠 주식 매수 2일 차에 느끼는 '뇌동매매' 반성하는 포스팅
5월 수익률 6월 이틀 만에 내다 버리다.
1. 5월 매매 수익률 : 10.21%
2. 6월 3일까지 매매 수익률 : -7.6%
- 씨젠 2일 만에 손절한 결과입니다. 뇌동매매를 하면 불안해서 오래 보유하고 있는 것도 어렵습니다. 과감하게 지난달 수익에 반이상을 내다 버렸습니다.
씨젠은 코로나 진단키트 <->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?
씨젠은 씨젠은 코로나 진단 키트 업체이기 때문에,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.. 또 있습니다. 사실 당연해 보입니다. 작년 최고가 161,926원 대비해서 -60% 이상 하락한 걸 볼 수 있습니다.
씨젠 공매도에 대한 부담
6월 2일까지 공매도 거래금액이 1269억입니다. (출처 : 한국거래소)
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씨젠이 지금처럼 성장하지 못하리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
그나마 6월 3일 당일 공매도 거래금액은 많이 줄었습니다.
6월 2일 약 110억에서 6월 3일 약 2억 원 수준으로 떨어짐
그래도 씨젠은 관심종목
씨젠은 코로나로 인해서 유명해진 회사입니다. 현재 주가는 많이 떨어졌지만, 저는 씨젠이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전 세계에 확실하게 본인 들의 기술력과 빠른 대응력을 인식시켜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많은 매출과 이익으로 증설과 인력 확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앞으로 독감처럼 반복적으로 유행하는 바이러스 감염증이 될 가능성이 남아있는 상황으로 본다면, 앞으로 성장 가능성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.
하지만, 총알이 별로 없는 저는 다시 기존 종목으로 수익 실현하도록 노력하렵니다.
개미투자자들 파이팅입니다.~!
